비콥은 비즈니스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브랜드이자 고유명사입니다.


비콥(B Corporation) 인증 기업은 사회환경적 성과를 공식적으로 검증 받고, 투명성 및 책무성에서 높은 기준을 충족하여 사회적 이익과 재무적 이익을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들입니다.
비콥은 비즈니스 성공의 기준을 재정의하며 더욱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를 만들기 위하여 글로벌 기업 혁신문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겪고 있는 난해한 사회문제들은 더 이상 정부나 비영리단체만이 해결하기에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비콥 커뮤니티는 불평등과 빈곤 감소, 건강한 환경, 결속력 강한 지역사회, 존엄성을 보장하는 양질의 일자리 등의 사회적 유익 창출을 위해 활동합니다. 비즈니스가 가진 힘을 활용하여 비콥은 기업의 이윤과 성장을 통해 ‘이해관계자를 위한 긍정적인 영향력 창출’이라는 더 큰 목적을 추구합니다.


비콥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기준을 통해 기업이 인증을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업이라면 필히 고민해야 할 표준과 모델을 발전, 확산시킨다는 점에서 비콥 운동(movement)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콥 인증 현황

현재 60개국 150개의 산업에서 2700개가 넘는 기업이 비콥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 나은 경제섹터를 만들기 위한 많은 기업들이 비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